애견동반여행, 애견동반펜션, 애견동반호텔, 애견펜션, 애견호텔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인기 애견동반 식당을 추천한다.
제주 제주시 한림읍 상대리에 위치한 “오데뜨”는 애견의 입장을 환영하는 드문 파스타 맛집으로 애견을 위한 흑돼지 스테이크도 판매한다.
부부가 육지에서 애견훈련사로 활동한 이력 때문인지 애견 음식 주문을 받을 때 알러지가 있는지 싫어하는 재료가 있는지를 물어보는 등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사람용 음식도 다른 곳에서 보기 쉽지 않은 전복 크림우동, 흑돼지 안심 카레크림 우동, 날치알 새우크림 우동, 전복삼합 등 고퀄리티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서울 종로구 홍지동에 위치한 “원테이블(WONTABLE)”은 미국식 그릴 바비큐를 수제로 만드는 곳이다. 미국 CIA(요리학교)를 마치고 대니 마이어의 레스토랑에서 일한 경력을 가진 셰프가 다양한 음식을 선보인다. 자극적인 맛 보다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기본적이고 클래식함이 매력적이고, 맥주와의 궁합은 찰떡이다.
'하트독(HAT DOG) '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