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동반여행, 애견동반펜션, 애견동반호텔, 애견펜션, 애견호텔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인기 애견동반 식당을 추천한다.
서울 강남구 일원동에 위치한 “자주포차”는 싱싱한 해산물 요리부터 술 안주로 익숙한 돼지고기, 닭 요리까지 매우 다양한 메뉴가 가능한 게 특징적이다. 대부분 메뉴의 원산지가 국내산이라는 점과 기본 안주로 홍합탕과 계란 프라이를 주는 것도 인상적이다. 술을 즐겁게 즐기는 요소는 다양하지만 안주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편이라고 볼 때, 이 곳은 술을 즐기기 최적의 장소 중 하나이다.
서울 은평구 갈현동에 위치한 “초램 양고기”는 연신내 유일한 양고기 전문 식당이자 애견동반이 가능한 드문 곳이다. 양고기가 돼지고기만큼 찾는 이가 많지 않은 이유 중 하나는 특유의 냄새 때문인데, 뉴질랜드산 어린 양고기를 사용하고 나름의 노하우와 엄격한 관리로 문제를 해결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후식으로는 날치알이 올라간 밀면을 맛볼 수 있어서 일반 고기집에서는 채워지지 않는 부분을 충족시킬 수 있다.
'하트독(HAT DOG) '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