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무협 모바일 판타지 MMORPG '일검화선'이 최근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10월 1일 새롭게 업데이트된 콘텐츠는 '통합서버 천기령', 신규 기능 '영백'이다.
'통합서버 천기령'은 변신, 룰렛, 수집, 납지 수령, 현천 수령으로 나뉘며 변신, 룰렛, 수집은 '일반', 납지 수령은 '고급', 현천 수령은 '마스터'로 진행이 가능하다.
각 천기령 중 일반은 통합서버 보스, 일일 임무 등에서 획득 가능하고 고급과 마스터는 상점 내 다이아 -> 구매 필수 카테고리와 교환 -> 금우 카테고리에서 상자 형태로 판매되는 아이템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획득 또는 구매한 천기령은 좌측 아이콘을 클릭해 사용 가능하고 선물 1개당 고급과 마스터 중 랜덤으로 1개의 아이템을 획득하게 된다. 일반을 사용하면 변신, 룰렛, 수집 중 랜덤으로 1가지를 플레이하게 된다.
고급과 마스터를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보스 선택 화면이 나타나며 보스를 랜덤 선택할 수 있고 고급은 납지 보스, 마스터는 현천 보스를 소환할 수 있다. 일반, 고급, 마스터를 사용한 후 채팅 박스에서 '바로 이동' 텍스트를 클릭하면 자동 이동된다.
'영백'은 60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영역은 8개로 나뉘며 그 중에서 이의 반, 진의 반, 곤의 반, 건의 반은 각각 60, 80, 100, 120레벨에 해제가 가능하다. 태의 반, 건의 반, 손의 반, 감의 반은 이벤트 또는 낮은 확률로 통합서버 천기령에서 획득한 아이템으로 해제가 가능하다. 각각의 반에는 통합서버 천기령을 통해 획득한 '영백'을 장착할 수도 있다.
그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투혼전 보스 스폰 오류, 문파 수장 도전 버튼 이미지 표시 오류, 일부 텍스트 오류 등이 수정됐다.
한편, '일검화선'은 돌아오는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순 우리말 N행시 이벤트와 푸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