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3분기 매출은 759억 엔(한화 약 7980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4%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298억 엔(한화 약 3137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8% 증가했으며, 전망치를 상회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전망치를 상회했으며, 전년동기대비 132% 증가한 379억 엔(한화 약 3985억 원)을 기록했다.
넥슨은 대표 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매출 호조세와 '서든어택', '피파온라인4' 등 주요 라이브 게임들의 견조한 성과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전망치를 상회한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던파'의 경우 지난 8월 취임한 윤명진 네오플 총괄 디렉터가 복귀한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발빠르게 선보인 시스템 개편과 콘텐츠 업데이트로 중국과 한국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중국 지역에서는 여름 업데이트와 국경절 업데이트가 호평을 받으며 전년동기대비 45% 성장을 기록했으며, 한국에서는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 성과로 전년동기대비 22% 성장했다.
넥슨의 대표 게임인 '서든어택'과 '피파온라인4'도 독보적인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용자 친화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견조한 성과를 이어갔다.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주요 게임들의 매출 호조세에 힘입어 3분기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기록했다"며 "자사의 미래를 이끌어 갈 다수의 신작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기업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9일 서브컬처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 가운데 글로벌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 2D 액션 RPG '던파 모바일'의 출시 준비를 위해 막바지 개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