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분기대비 매출은 7%, 영업이익은 15%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5% 증가했다. 전년동기대비로는 매출 14%, 영업이익 56%, 당기순이익 35% 줄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370억 원, 북미/유럽 276억 원, 일본 277억 원, 대만 675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08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게임은 '리니지M'이 1503억 원, '리니지2M'이 1579억 원, '블레이드&소울2'가 22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 온라인게임 매출은 '리니지' 291억 원, '리니지2' 250억 원, '아이온' 179억 원, '블레이드&소울' 104억 원, '길드워2' 192억 원이다.
'리니지M'은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대비 12% 증가한 매출을 기록했다. '길드워2' 매출은 신규 확장팩 출시 기대감으로 전분기 대비 20% 올랐다. '길드워2' 영향으로 북미/유럽 매출은 전분기대비 14% 상승했다.
엔씨(NC)는 11월4일 '리니지W'를 한국, 대만, 일본 등 글로벌 12개국에 출시했다. '리니지W'는 출시 후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했다. 2022년 북미, 유럽 등으로 출시 국가를 확장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