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배정됐던 아시아퍼시픽 지역은 가장 많은 참가자가 몰린 것은 물론, 역대 가장 많은 챔피언을 배출한 전통적인 강호 격전지로, 중국 선발전 우승자를 포함해 총 4명의 선수가 월드 파이널 행을 확정지었다.
특히 지난 2018년 이후 3년 만에 두 명의 한국 선수가 아시아퍼시픽컵 2, 3위(세컨드베이비, 잭)로 월드 파이널에 동반 출전하게 되면서 그 어느 때보다 국내 팬들의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거기에 전통의 강호이자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딜리전트'와 중국 선발전 우승자 '타즈'까지 가세한 4명의 아시아 대표는 월드 결선에서 선전을 펼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시아 대표 4명의 선수는 "내가 이길 것", "상대가 언더독이다", "우승하겠다"며 당찬 자신감을 보였다. 다음은 'SWC' 월드 파이널 아시아 대표 4인방과의 일문일답.
Q 먼저 자기 소개 부탁한다.
A 딜리전트=반갑습니다. '서머너즈워'는 7년 동안 플레이했고, 선수명 '딜리전트(DILIGENT)'는 'SWC'를 향한 저의 성실함을 뜻합니다.
A 세컨드베이비=안녕하세요. 최연소 출전 선수 '세컨드베이비(SECONDBABY)'입니다. '서머너즈워'는 4~5년 플레이했고, 선수명은 둘째 아들이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A 잭=안녕하세요. 월드 파이널 출전자 '잭(JACK-)'입니다. '서머너즈워'는 잠시 쉰 기간을 제외하고 4~5년 정도 플레이했네요.
A 타즈=중국 선발전 우승자 '타즈(TARS)' 입니다. '서머너즈워'는 플레이한지 4년 정도 됐고요, 선수명은 시에서 영감을 받아 지었습니다.
Q 월드 파이널 진출 소감은.
A 딜리전트=월드 챔피언에 한 걸음 가까워졌는데, 우승할 자격이 있도록 월드 파이널에서 더 많은 노력을 할 것입니다.
A 세컨드베이비=일단 너무 너무 떨립니다. 여기까지 올라올 거라고 생각 못했는데 많은 분들이 응원해 준 덕분에 진출할 수 있게 됐고,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2위로 올라와서 아쉽긴 하지만 그 아쉬움을 월드 파이널 1등으로 풀고 가겠습니다.
A 잭=여기까지 올라올 줄 몰랐는데요, 이렇게 월드 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어 기분이 좋습니다.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A 타즈='SWC2021' 월드 파이널에 참가하게 돼 매우 기쁩니다. 제가 우승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Q 결선 진출까지 가장 힘든 경기를 꼽는다면.
A 딜리전트=작년 'SWC' 우승자 '미스터 청(MR.CHUNG)' 선수와 아시아퍼시픽컵에서의 경기입니다. 몬스터 밴픽이 아주 뛰어난 선수이고 제가 유리한 드래프트를 하는 것이 굉장히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A 세컨드베이비='딜리전트' 선수입니다. 룬도 압도적으로 좋지만 몬스터 풀이 상당히 다양해서 상대하기가 매우 까다로웠습니다.
A 잭=아시아퍼시픽컵 첫 경기였던 '프랭크(FRANK)' 선수와의 경기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몬스터와 룬 풀 등 모든 면에서 저보다 우월해서 애를 먹었던 대결이었습니다.
A 타즈=중국 선발전에서 '안정(安静)' 선수와의 경기입니다. 2대1 스코어로 압박이 컸는데 멘탈을 다잡고 다행히 우승할 수 있었습니다.
Q 8강에서 만날 상대에게 한 마디 한다면.
A 딜리전트=제 상대 선수는 파이널리스트 8명 중 7등을 할 겁니다. 제 앞길을 막을 수 없을 것입니다.
A 세컨드베이비=제가 꼭 이길 겁니다.
A 잭='빅V(BIGV)' 선수는 정말 강력한 선수인데요. 다만 자만하지 않았으면 한다고 말해주고 싶네요.
A 타즈='이즈무(ISMOO)' 선수는 8명 중 가장 언더독이라, 누구와 겨뤄도 힘든 게임을 펼치지 않을까 합니다. 파이팅 하세요!
Q 월드 파이널 준비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A 딜리전트=언제나 열심히 하던대로 꾸준히 연습하며 준비하고 있습니다.
A 세컨드베이비=최대한 많은 연습만이 제가 이길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A 잭=요즘 바빠서 연습 시간이 부족해 너무 아쉽습니다. 일주일 전부터는 어떻게든 시간을 내서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A 타즈=매일 월드 아레나를 플레이하고 여러가지 방안을 연구하며 준비하고 있어요.
Q 최근 '서머너즈워'의 월드 아레나에 2대2 대전이 업데이트됐다. 'SWC' 참가 선수 중 함께 짝을 지어 플레이하고 싶은 선수가 있는지.
A 딜리전트='하우투플레이(HOWTOPLAY)'는 저보다 많은 빛어둠 속성 몬스터를 갖고 있기 때문에 함께 팀을 이뤄보고 싶습니다.
A 세컨드베이비='잭' 선수와 같이 팀을 이뤄 플레이하고 싶습니다 실력도 실력이지만 같은 길드여서 호흡이 잘 맞아 유리할 것 같거든요.
A 잭='세컨드베이비' 선수와 여섯 번 정도 진행해봤는데, 합이 굉장히 잘 맞았습니다.
A 타즈=당연히 '딜리전트' 선수입니다. 단언컨대 제일 강한 선수이자 믿음이 가는 팀원입니다. 저희 둘이서 팀을 하면 최강의 조합이 될 겁니다.
Q 'SWC' 첫 도전에 바로 월드 파이널로 직행한 비결은.
A 잭=몬스터 밴픽에서 전략적으로 잔머리를 잘 굴린 것 같아요.
A 타즈=이전에는 사실 경쟁을 원하지 않아서 참가를 신청하지 않았는데요. 올해는 대회 출전을 위해 1년간 꾸준히 연습하면서 실력을 높였습니다.
Q 3년 만에 한국 선수 2인이 동반 진출하는 쾌거를 거뒀다. 상대방을 서로 칭찬한다면.
A 세컨드베이비='잭' 형은 몬스터 밴픽에서 출중한 실력을 갖추고 있고, 상대적으로 룬과 몬스터 풀이 적긴 하지만 정말 천재적인 브레인인 것 같습니다.
A 잭='세컨드베이비'는 어린 만큼, 두뇌 회전이 빠르고 적응을 매우 잘 합니다. 멘탈만 잘 관리하면 우승도 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Q 2년 만에 월드 파이널에 다시 진출했다. 가장 유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는데.
A 딜리전트=월드 챔피언의 영광을 꼭 누리고 싶다는 소망이 제가 계속 'SWC'에 도전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경쟁자로 지목받는 이유는, 아마도 다른 선수들보다 많은 몬스터를 갖고 있고 대회 경험도 많기 때문이 아닐까요?
Q 월드 파이널에서 가장 기대되는 점은.
A 딜리전트=월드 챔피언이 되는 것입니다.
A 세컨드베이비=세계 대회의 메인 경기에서 저의 이름을 많이 알리고 싶어요.
A 잭=월드 파이널에 진출한 선수들이 모두 쟁쟁해서 누가 결승에 오를지 정말 궁금합니다.
A 타즈=제가 우승하게 될 그 순간이죠.
Q '서머너즈워' 이용자로서 'SWC' 참가가 어떤 의미인지.
A 딜리전트=글로벌 대회에 출전하다니, 제 자신이 자랑스럽습니다.
A 세컨드베이비='SWC'에 참가한다는 것은 한국 정상에 오른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A 잭=월드 파이널에서 1등을 하지 못하더라도, 한국 대표로서 여기까지 오게 돼 한 게임의 정상을 찍었다는 자긍심이 생겼습니다.
A 타즈=영광이죠. 제가 어느정도 레벨에 올라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에 참여할 실력을 갖췄다는 것이니까요.
Q 응원해줄 각 지역 팬들에게 한 마디 한다면.
A 딜리전트=저를 응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최선을 다해 이기겠습니다.
A 세컨드베이비=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A 잭=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모두 승승장구하며 한 해를 마무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A 타즈=여러분의 응원 감사합니다. 꼭 좋은 성적을 거둘게요.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