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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2021] 글로벌 인기 IP '라그나로크'와 '라바'가 만났다! 그라비티-투바앤 MOU

[지스타 2021] 글로벌 인기 IP '라그나로크'와 '라바'가 만났다! 그라비티-투바앤 MOU
그라비티가 '지스타 2021' 첫날인 11월17일 미디어데이에서 투바앤과 게임 콘텐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 체결에 따라 양사는 각 회사의 대표 IP이자 높은 글로벌 인지도를 가진 '라그나로크'와 '라바'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두 IP 모두 전세계적으로 지역, 성별, 나이를 구분하지 않고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K콘텐츠인 만큼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그라비티는 2002년 '라그나로크 온라인'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 등 PC,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우수한 게임들을 출시하고 있다.

투바앤은 애니메이션 '라바'를 탄생시킨 콘텐츠 기업으로 2003년 설립 후 '다이노코어', '윙클 베어' 등 다양한 작품을 제작했으며, 특히 '라바'는 한국 최초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으로 글로벌 팬들에게 선보인 바 있다.

그라비티 박현철 대표는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진 IP '라그나로크'와 '라바'이기에 이번 협약이 더욱 의미가 크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컬래버 애니메이션 제작 등 상호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자부하는 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두 IP가 협업을 통해 전세계로 뻗어나가는 모습을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투바앤 김광용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의 글로벌 K콘텐츠 '라그나로크'와 '라바'가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양사의 팬들이 게임과 애니메이션을 뛰어넘는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라비티는 2022년 상반기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시작으로 '라그나로크' IP 게임에서 '라바'를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제작, 프로모션 등 컬래버레이션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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