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엔픽셀 '그랑사가' 일본 출시…현지 인기 다운로드 1위

엔픽셀 100% 자회사 게임플렉스 통해 일본 현지 서비스
국내 게임 역대 최다 사전예약자 400만 돌파,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 기록


엔픽셀 '그랑사가' 일본 출시…현지 인기 다운로드 1위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 플랫폼 MMORPG '그랑사가'를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그랑사가'는 엔픽셀의 첫 프로젝트로 올해 1월 국내에 출시, 서비스 300일을 바라보는 가운데 일본을 필두로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일본 쇼케이스 및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TGS 2021'에 참가하는 등 현지에 게임성을 알렸으며 일본에 출시된 국내 게임 중 가장 많은 사전예약자 수인 400만 명을 돌파, 특히 지난 17일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 이후 현지 앱스토어 인기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일본 서비스는 100% 자회사 게임플렉스(GAMEPLEX)가 담당하며, 160여명의 초호화 현지 성우진을 섭외하고 시모무라 요코 등 일본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거장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에 이어 일본에서도 게임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그랑사가'는 17일 진행된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통해 방대한 세계관과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 등 게임성을 인정받아 우수상 및 기술창작상(기획/시나리오 부문)을 수상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