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감스트, 47주차 주간조회수 261만…게임 인기 3위

2021년 47주차(11월 22일 기준) 주간 성과 분석

감스트, 47주차 주간조회수 261만…게임 인기 3위
감스트, 47주차 주간조회수 261만…게임 인기 3위


감스트 채널은 2021년 47주차(11월 22일 기준)까지 누적조회수(총 조회수) 14억 4039만 6619회를 기록했다. 이는 전주 14억 3778만 6546회에서 261만 73회 늘어난 수치다. 이 채널의 누적조회수는 게임카테고리 전체 누적조회수의 1.8%에 달했고 점유율로 보면 게임카테고리 내 265개 채널 가운데 9위다. 그 전주 이 채널의 누적조회수 순위는 10위였다.

2021년 47주차 이 채널의 주간조회수(순증조회수)는 총 261만 73회로 전주 392만 6747회에 비해 33.5% 줄었다. 주간조회수 기준 카테고리 내 인기 순위는 3위. 그 전주는 17위였다. 주간조회수의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3.6%였다. 한주 동안 게임카테고리에서 3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47주까지 감스트 채널 누적구독자는 총 210만 명이었고 누적구독자 기준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2.0%였다. 누적구독자 수만 놓고 보면 해당 카테고리 채널 2위다.

감스트 채널 누적조회수를 총영상수로 나눈 영상 1개당 평균 조회수는 32만 2452회였다. 평균 조회수 기준으로 본 인기 순위는 게임카테고리 265개 채널 가운데 62위. 이 채널의 전주 순위는 62위였다.

같은 기간 감스트 채널 주간조회수를 신규영상수로 나눈 평균값은 261만 73회였다. 이 수치를 채널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32만 2452회)와 비교해 보면, 신규 등록 영상 평균조회수가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를 앞선 것으로 나타나 지난주에는 신규 영상물이 감스트 채널 인기를 주도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2021년 47주차 게임카테고리에서 감스트 채널의 경쟁 채널은 캐릭온 TV 채널과 탁주 TV 채널이였다. 두 채널은 각각 주간 조회수 259만 4246회와 200만 5624회를 기록하며, 이 부문 순위 경쟁을 보여줬다.

유투브 채널의 핵심 경쟁력 지표로 볼 수 있는 평균조회수를 보면 병병병 채널과 엔씨소프트 채널이 감스트 채널과 경쟁하는 모습을 보였다. 병병병 채널과 엔씨소프트 채널은 지난주 각각 159만 2250회와 103만 4888회의 평균조회수를 기록하며 감스트 채널과 경쟁구도를 형성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