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8주차 이 채널의 주간조회수(순증조회수)는 총 202만 2490회로 전주 993만 8841회에 비해 79.7% 줄었다. 주간조회수 기준 카테고리 내 인기 순위는 3위. 그 전주는 2위였다. 주간조회수의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3.6%였다. 한주 동안 게임카테고리에서 3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48주까지 겜브링채널 누적구독자는 총 108만 명이었고 누적구독자 기준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1.0%였다. 누적구독자 수만 놓고 보면 해당 카테고리 채널 20위다.
겜브링채널 누적조회수를 총영상수로 나눈 영상 1개당 평균 조회수는 57만 1755회였다. 평균 조회수 기준으로 본 인기 순위는 게임카테고리 267개 채널 가운데 28위. 이 채널의 전주 순위는 28위였다.
같은 기간 겜브링채널 주간조회수를 신규영상수로 나눈 평균값은 202만 2490회였다. 이 수치를 채널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57만 1755회)와 비교해 보면, 신규 등록 영상 평균조회수가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를 앞선 것으로 나타나 지난주에는 신규 영상물이 겜브링채널 인기를 주도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2021년 48주차 게임카테고리에서 겜브링채널의 경쟁 채널은 혜안채널과 탁주 TV채널이였다. 혜안채널과 탁주 TV채널은 각각 주간 조회수 190만 9153회와 184만 4758회를 기록하며, 이 부문 순위 경쟁을 보여줬다.
유투브 채널의 핵심 경쟁력 지표로 볼 수 있는 평균조회수를 보면 병병병채널과 엔씨소프트채널이 겜브링채널과 경쟁하는 모습을 보였다.두 채널은 지난주 각각 161만 7275회와 103만 7359회의 평균조회수를 기록하며 겜브링채널과 경쟁구도를 형성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