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감스트, 50주차 주간조회수 239만…게임 인기 3위

2021년 50주차(12월 13일 기준) 주간 성과 분석

감스트, 50주차 주간조회수 239만…게임 인기 3위
감스트, 50주차 주간조회수 239만…게임 인기 3위


감스트채널은 2021년 50주차(12월 13일 기준)까지 누적조회수(총 조회수) 14억 5474만 6835회를 기록했다. 이는 전주 14억 5234만 9516회에서 239만7319회 늘어난 수치다. 이 채널의 누적조회수는 게임카테고리 전체 누적조회수의 1.8%에 달했고 점유율로 보면 게임카테고리 내 273개 채널 가운데 10위다. 그 전주 이 채널의 누적조회수 순위는 10위였다.

2021년 50주차 이 채널의 주간조회수(순증조회수)는 총 239만 7319회로 전주 478만 6678회에 비해 49.9% 줄었다. 주간조회수 기준 카테고리 내 인기 순위는 3위. 그 전주는 15위였다. 주간조회수의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3.5%였다. 한주 동안 게임카테고리에서 3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50주까지 감스트채널 누적구독자는 총 211만 명이었고 누적구독자 기준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2.0%였다. 누적구독자 수만 놓고 보면 해당 카테고리 채널 2위다.

감스트 채널 누적조회수를 총영상수로 나눈 영상 1개당 평균 조회수는 32만 5301회였다. 평균 조회수 기준으로 본 인기 순위는 게임카테고리 273개 채널 가운데 63위. 이 채널의 전주 순위는 63위였다.

2021년 50주차 게임카테고리에서 감스트채널의 경쟁 채널은 겜브채널과 탁주 TV채널이였다. 두 채널은 각각 주간 조회수 222만 3677회와 199만 7018회를 기록하며, 이 부문 순위 경쟁을 보여줬다.

유투브 채널의 핵심 경쟁력 지표로 볼 수 있는 평균조회수를 보면 병병병채널과 휘용 채널이 감스트채널과 경쟁하는 모습을 보였다. 병병병채널과 휘용채널은 지난주 각각 164만 9747회와 108만 367회의 평균조회수를 기록하며 감스트채널과 경쟁구도를 형성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