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스트채널은 2021년 50주차(12월 13일 기준)까지 누적조회수(총 조회수) 14억 5474만 6835회를 기록했다. 이는 전주 14억 5234만 9516회에서 239만7319회 늘어난 수치다. 이 채널의 누적조회수는 게임카테고리 전체 누적조회수의 1.8%에 달했고 점유율로 보면 게임카테고리 내 273개 채널 가운데 10위다. 그 전주 이 채널의 누적조회수 순위는 10위였다.
2021년 50주차 이 채널의 주간조회수(순증조회수)는 총 239만 7319회로 전주 478만 6678회에 비해 49.9% 줄었다. 주간조회수 기준 카테고리 내 인기 순위는 3위. 그 전주는 15위였다. 주간조회수의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3.5%였다. 한주 동안 게임카테고리에서 3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50주까지 감스트채널 누적구독자는 총 211만 명이었고 누적구독자 기준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2.0%였다. 누적구독자 수만 놓고 보면 해당 카테고리 채널 2위다.
감스트 채널 누적조회수를 총영상수로 나눈 영상 1개당 평균 조회수는 32만 5301회였다. 평균 조회수 기준으로 본 인기 순위는 게임카테고리 273개 채널 가운데 63위. 이 채널의 전주 순위는 63위였다.
2021년 50주차 게임카테고리에서 감스트채널의 경쟁 채널은 겜브채널과 탁주 TV채널이였다. 두 채널은 각각 주간 조회수 222만 3677회와 199만 7018회를 기록하며, 이 부문 순위 경쟁을 보여줬다.
유투브 채널의 핵심 경쟁력 지표로 볼 수 있는 평균조회수를 보면 병병병채널과 휘용 채널이 감스트채널과 경쟁하는 모습을 보였다. 병병병채널과 휘용채널은 지난주 각각 164만 9747회와 108만 367회의 평균조회수를 기록하며 감스트채널과 경쟁구도를 형성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