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동반여행, 애견동반펜션, 애견동반호텔, 애견펜션, 애견호텔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인기 애견동반 숙소를 추천한다.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덕수리에 위치한 ‘마루호텔’은 산방산 뷰가 좋은 곳에 카페와 반려견 운동장을 함께 운영하는 반려견 특화 복합시설이다. 넓은 주차장과 조용한 분위기의 숙소로 실내는 모던하면서 깔끔하다. 반려견 동반 시 배변패드, 방석, 밥그릇이 준비되고 생활에 필요한 사람 용품도 완비되어 있다. 잔디밭에서 차량 걱정 없이 반려견과 뛰어놀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경남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에 위치한 ‘H에비뉴호텔’은 올해 8월에 완공된 신축 호텔로, 몽돌 해수욕장 앞에 위치해 아름다운 바다는 객실에서 관람할 수 있다. 실내는 고급 호텔에 기대할 수 있는 수준을 갖췄고, 루프탑은 탁 트인 개방감과 함께 마운틴뷰와 오션뷰 모두 만끽할 수 있다. 거제의 청정 자연속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기 제격이다.
'하트독(HAT DOG) '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