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정식 출시된 타워디펜스 모바일게임 '가디언 삼국지'가 오픈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1월 10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친구와 함께 대전을 벌인 친선전'을 인증하는 간단한 방식이다.
게임 내에서 '적벽대전 - 친선전'을 벌인 후에 결과창을 캡처해 공식카페 해당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제목에는 '캐릭터명 / 계정 ID / 친구와 함께 친선대결'이라고 쓰고 캡처한 결과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것으로 참여는 완료된다.
이번 오픈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포인트 x 5,000'과 '전설 장비 주머니 x 1'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포인트 x 5,000'과 '행운의 신기 주머니 x 1'을 추가로 선물한다. 단, 중복 참여는 불가하기 때문에 한 계정당 1회만 참여할 수 있다.
'가디언 삼국지'는 기존 디펜스 게임의 재미에 삼국지 영웅들을 등장시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삼국지 마니아들도 잘 몰랐던 원작의 깨알 정보가 미션 곳곳에 숨겨져 있기 때문에, 이를 하나씩 깨우쳐 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그 외에도 '가디언 삼국지'는 방어 타워만을 강화하는 식상함에서 탈피해, 보다 공격적인 플레이를 유도하는 시스템이 가득하다. 자유도 높은 장수 콘트롤로 선제 공격을 하거나 이를 통해 방어 타워의 성장 시간을 벌 수 있는 등 전략적 플레이가 매력적이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