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겜브링, 3주차 주간조회수 299만…게임 인기 2위

2022년 3주차(01월 17일 기준) 주간 성과 분석

겜브링, 3주차 주간조회수 299만…게임 인기 2위
겜브링, 3주차 주간조회수 299만…게임 인기 2위
겜브링채널은 2022년 3주차(01월 17일 기준)까지 누적조회수(총 조회수) 12억 8002만 6267회를 기록했다. 이는 전주 12억 7702만 8200회에서 299만 8067회 늘어난 수치다. 이 채널의 누적조회수는 게임카테고리 전체 누적조회수의 1.6%에 달했고 점유율로 보면 게임카테고리 내 272개 채널 가운데 13위다. 그 전주 이 채널의 누적조회수 순위는 13위였다.

2022년 3주차 이 채널의 주간조회수(순증조회수)는 총 299만 8067회로 전주 777만 5539회에 비해 61.4% 줄었다. 주간조회수 기준 카테고리 내 인기 순위는 2위. 그 전주는 7위였다. 주간조회수의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4.0%였다. 한주 동안 게임카테고리에서 2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3주까지 겜브링채널 누적구독자는 총 110만 명이었고 누적구독자 기준 카테고리 내 점유율은 1.0%였다. 누적구독자 수만 놓고 보면 해당 카테고리 채널 19위다.

겜브링채널 누적조회수를 총영상수로 나눈 영상 1개당 평균 조회수는 58만 1301회였다. 평균 조회수 기준으로 본 인기 순위는 게임카테고리 272개 채널 가운데 28위. 이 채널의 전주 순위는 28위였다.

같은 기간 겜브링채널 주간조회수를 신규영상수로 나눈 평균값은 149만 9033회였다. 이 수치를 채널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58만 1301회)와 비교해 보면, 신규 등록 영상 평균조회수가 전체 영상의 평균조회수를 앞선 것으로 나타나 지난주에는 신규 영상물이 겜브링채널 인기를 주도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2022년 3주차 게임카테고리에서 겜브링 채널의 경쟁 채널은 침착맨채널과 캐릭온 TV채널이였다. 두 채널은 각각 주간 조회수 268만 1792회와 226만 3789회를 기록하며, 이 부문 순위 경쟁을 보여줬다.

유투브 채널의 핵심 경쟁력 지표로 볼 수 있는 평균조회수를 보면 병병병채널과 악동 김블루채널이 겜브링채널과 경쟁하는 모습을 보였다. 두 채널은 지난주 각각 172만 67회와 127만 1753회의 평균조회수를 기록하며 겜브링채널과 경쟁구도를 형성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