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이 2022년 새해를 맞아 실시한 유저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OO해줘" 이벤트에 대한 피드백을 최근 공개했다.
게임의 개선 사항이나 불편한 부분들을 건의하는 "OO해줘" 이벤트에는 조선협객전M을 아끼고 사랑하는 유저들의 의견이 매우 많이 제안됐다는 후문이다.
아이템 강화 시 파괴 확률, CS 쿠폰 이벤트, 지역별 각종 수집 아이템 획득률 등을 비롯해 둔갑술, 문파, 도감, 가방, 창고 등 다양한 의견이 접수됐으며, 이에 관한 상세한 답변은 공식카페에 공개돼 있다.
조선협객전M 서비스 관계자는 "유저 여러분들의 게임에 대한 애정과 세심한 의견에 큰 감동을 받았습니다. 수용 가능한 부분은 최대한 반영할 예정이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부분도 존재하기 때문에 많은 이해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유저 여러분들과 함께 호흡하는 '조선협객전M'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조선협객전M'은 1590년대 조선을 배경으로 한 판타지 시나리오이며 일본을 통일한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대륙 침략 야망을 막는 것이 게임의 주요 목적이다. 유저는 조선 협객단의 정식 단원이 되면서 수련을 통해 성장해가고, 왜군들의 침략과 횡포에 맞서 백성들을 지켜야 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