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방치형 RPG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애플 인기 1위 달성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달성 이미지.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달성 이미지.
쿡앱스(대표 박성민)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Tailed Demon Slayer)'가 지난 6일 국내와 대만 애플 앱스토어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재 대만의 경우 RPG 인기 차트 1위를 기록 중이며, 한국의 경우 액션 인기차트 1위, 전체 게임 인기차트 2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해 12월 사전예약을 시작한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는 사전 체험판을 경험한 이용자들로부터 "색다른 RPG가 드디어 출시됐다"는 반응을 이끌어내며 정식 서비스 전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신규 스토리, 인게임 기능 추가 등 게임성 향상에 주력한 결과 지난 1월24일 정식 출시 이후 2주차에 접어든 지난 6일, 한국과 대만 앱스토어 액션, RPG 인기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쿡앱스 관계자는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는 현재 80만 다운로드를 기록해 곧, 인기 게임의 주요 지표 중 하나인 100만 다운로드 고지에 오를 것으로 예측한다"고 자신감을 비췄다.

또한, 쿡앱스 관계자는 "마케팅과 대규모 광고를 집행하지 않고, 이용자 입소문 만으로 이 같은 폭발적인 기록을 낼 수 있게 돼 이용자들에게 감사하다. 방치형 RPG만의 성장의 재미와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는 국내를 포함한 대만, 일본 등 3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앱마켓을 통해, 지난 1월24일 출시됐다. 기존 방치형 RPG에서 부족했던 전략과 스킬 조작의 재미를 추가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이 게임의 주요 특징이다.

한편, 쿡앱스 측은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의 국내와 대만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달성을 기념해 이용자들을 위한 기념 쿠폰을 선물한다. 게임 내 설정에서 쿠폰 번호 '1위감사'를 입력하면 보석 1000개를 증정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테일드 데몬 슬레이어'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