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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소스, 이용자 확보 극대화 위한 '앱 애널리틱스' 출시

아이언소스, 이용자 확보 극대화 위한 '앱 애널리틱스' 출시
앱 경제를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는 앱 및 게임 개발자들에게 이용자 참여 및 실시간 운영 지원에 대한 필수적인 가시성과 모니터링을 제공해 성장과 수익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 애널리틱스(App Analytics)' 베타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14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앱 애널리틱스는 아이언소스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개발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앱 수익화와 이용자층 확장 및 최적화를 위해 필요한 앱 분석 데이터를 모두 한 곳에서 원스톱 서비스로 구축하고 있는 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도구이다.

추가적으로 아이언소스의 '앱 애널리틱스'는 이용자 행동, 평균 플레이 시간, 진행 상황 등의 데이터를 통해 앱 및 게임 전체의 내부 구조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한다. 아울러 개발자가 별도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할 필요 없이 A/B 테스트를 관리하고 앱을 원격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실시간 운영 소프트웨어(Liveops software)도 지원하고 있다.

이에 앱 디자인에서 게임 내 메커니즘, 앱 내 수익화에 이르기까지 앱 내부 구조 변경에 관한 영향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제품 관리자, 게임 디자이너, CEO 등 앱에서 작업하는 모든 사람들이 매출, 이용자 확보 및 성장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리소스를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지 최적의 결정에 필요한 정보에 접근 가능하며 더 나은 가시성을 확보하여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오머 카플란 CRO는 "이번 출시로 당사 플랫폼의 기능 폭이 한층 넓어질 뿐만 아니라 앱 기반 비즈니스 내에서 대응하고 지원할 수 있는 인력 수요도 증가한다"고 소개하며 "아이언소스는 '앱 애널리틱스'를 통해 BI 분석가, 게임 디자이너, 제품 관리자 등 관계자들에게 그들의 제품과 비즈니스를 개선하는 데 필요한 핵심 데이터 및 실시간 운영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아이언소스 플랫폼에는 코호트 리포팅, 실시간 피벗 리포팅, 세그먼트 등과 같은 정교한 분석 도구가 이미 포함돼 있으며, 이번 '앱 애널리틱스'의 출시로 개발자들에게 수익화와 이용자 성장 분석을 넘어 앱 및 게임의 사용자 흐름을 개선하여 참여도부터 퍼포먼스의 성장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현재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는 아이언소스의 '앱 애널리틱스'는 일부 아이언소스 파트너사에 제공되고 있으며, 2022년 1분기 말까지 모든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LevelPlay) 파트너들이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언소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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