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연간 실적 대비 2021년 매출 2.0%, 영업이익 9.7% 증가
그라비티의 2021년 잠정 연결 매출은 4140억 원으로 전년도 매출 4060억 원 대비 2% 증가했다. 영업이익 역시 970억 원으로 전년도 영업이익 884억 원 대비 9.7% 증가했다. 2021년에도 상장 이래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2020년의 자체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다.
그라비티의 연간 실적은 2016년 흑자전환 이후 6년 동안 증가 추세를 보이며 매년 최고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흑자전환이 이루어진 2016년 연간 매출 514억 원, 영업이익 38억 원과 비교했을 때 무려 연간 매출 705.4%, 영업이익 2452.6% 증가한 수치를 보여 6년 동안 큰 성장을 이뤘다.
그라비티의 4분기 잠정 연결 매출은 970억 원, 영업이익은 100억 원을 기록했다. 2021년 4분기 실적에는 지난 11월 북미 지역에 론칭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실적이 반영됐다.
그라비티는 2022년 보다 좋은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NFT 및 P2E 시스템의 게임 적용, 기존 타이틀의 서비스 지역 확대, 신규 타이틀 론칭 등 다방면으로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