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ad

넥슨, '프로젝트D' 요원 '타이런' 최초 공개!

넥슨이 '프로젝트D'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신규 요원 '타이런'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넥슨의 신작 '프로젝트D'는 고유 스킬과 개성을 지닌 9명의 요원을 선택해 5대5로 나뉘어 전투하는 3인칭 PC 슈팅게임으로, 넥슨은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함께 게임을 만드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12월 첫 알파 테스트 이후, 1월부터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에 온라인 쇼케이스 'D데이(D-DAY)'를 열고 개발 현황, 방향성을 공유하고 정기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프로젝트D' 쇼케이스 'D데이' 방송 화면.
'프로젝트D' 쇼케이스 'D데이' 방송 화면.
이번 쇼케이스는 25일 오후 6시부터 7시30분까지 '프로젝트D' 공식 유튜브, 트위치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됐다. 넥슨지티 김명현 개발본부장, 정동일 기획팀장이 출연해 달라진 개발 현황과 방향성을 발표한다.

◆알파 테스트 이후 이용자 피드백 적극 수렴한 콘텐츠 개선

넥슨은 지난 알파 테스트에서 수집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콘텐츠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권총 1인칭 조준 사격 기능을 추가하고, 기울이기, 1인칭 줌 사격, 3인칭 사격 매커니즘을 개편해 더욱 완성도 높은 전투 시스템을 선보인다.

또, 사격 판정을 보다 정확하게 개선했으며, 방탄 대미지의 색상을 구분하여 쉽게 방탄 파괴 여부를 인지할 수 있다. 파쿠르 액션 상태에서의 이동 속도를 높여 액션감 넘치는 전투를 할 수 있다.

사격 매커니즘 변경.
사격 매커니즘 변경.
인게임 전투신.
인게임 전투신.


◆슈팅 게임 본연의 재미를 위한 밸런스 조정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밸런스 조정 소식도 전해졌다. SMG(기관단총) 계열 총기에는 저지력을 적용하고, 총기의 장전 속도를 변경키로 했다. 무기 교체 속도를 높였으며 '회복탄' 사용 시 즉시 HP가 회복되고 그로기 상태에서도 회복 효과가 적용된다. '스캔탄'에 노출됐을 때 메시지와 함께 사운드가 출력돼 빠르게 노출을 인지할 수 있게 됐다.

일부 '렙톤(착용 가능한 능력)'의 착용 비용과 밸런스를 조정해 다채로운 조합이 가능케 했다. 기본 지급 코인과 승패로 획득 가능한 코인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어시스트(도움) 시 코인이 추가로 지급되고, 팀 업그레이드에 투자한 만큼 별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캐릭터 렙톤.
캐릭터 렙톤.


◆이용자 편의성 개선 및 콘텐츠 수정

사용자의 네트워크 상태 표시, 비매너 이용자 신고, 요원 리스트 내 사망자 표시 기능 등을 추가했으며, 투척 무기 투척라인 표시, 자기장 표현 등 2D 리플레이 기능을 강화했다. 관전 시 1인칭 사운드로 전환해 보다 실감나는 관전이 가능하며, 폭파지역 기준으로 자기장 영역이 생성되고 모든 화면에서 풀 스크린 모드로 플레이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일부 아이템 상자, 짚라인 위치를 변경하고, 폭파구역을 추가해 풍성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또, 파괴 가능한 엄폐물을 추가해 현실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고, 이동 시 불편했던 지역을 대거 개선했다.

브릿지 맵.
브릿지 맵.
엄폐물 폭파.
엄폐물 폭파.


◆새로운 요원! 강한 의리, 전장의 히어로 '타이런' 추가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신규 요원 '타이런'이 공개돼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타이런'은 실종된 친구를 찾기 위해 기밀 조직 '스파터'에 자진 입대한 요원으로, 체력 및 구조 능력에 뛰어난 강점을 지니고 있다.

'타이런'은 '렙톤'을 따로 학습하지 않아도 되며 구조 대상자의 체력을 최대로 부활시키고, '방탄판'을 다른 캐릭터들 보다 한 칸 더 가질 수 있는 전용 '렙톤'을 사용할 수 있다. 또, 5초간 반동 제어 능력이 대폭 상승하는 시그니처 스킬 '기합 넣기'를 구사한다.

신규 요원 '타이런'.
신규 요원 '타이런'.


◆2월28일까지 '프로젝트D' 2월 정기 테스트 실시

쇼케이스 종료 직후부터 2월28일 낮 12시까지 '프로젝트D' 2월 정기 테스트를 실시한다. 지난 알파 테스트 및 '1월 깜짝 랜파티' 참여자들은 추가 절차 없이 플레이할 수 있으며, 기존 테스트 미참여자들은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컴패니언 앱에 테스터 코드 'NEBHCZ'를 입력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정기 테스트 기간 중 접속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 넥슨캐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테스트 기간 내 게임에서 개발자 팀을 만나 승리하면 스페셜 마우스패드, 넥슨캐시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는 '개발자를 이겨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26일 밤 8시부터 윤루트, 빅헤드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개발진의 대결이 펼쳐지며 각 인플루언서들의 방송 채널에서 관람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