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결 디네'는 2020년 9월 선보인 '꿈결 아두아나트' 이후 선보이는 신규 환상마다. 환상마가 보유한 스킬을 사용해 오픈월드를 더욱 빠르게 이동하고 외형도 화려해 '검은사막' 이용자들의 '환상을 품은 말'로 불린다. 지난해 12월 '칼페온 연회'를 통해 물 위에 서있는 '꿈결 디네'를 공개한 후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업데이트다.
'꿈결 디네'는 고유 기술로 ▲물 위를 달리는 '은빛질주', ▲이중 도약 후 한번 더 높게 도약이 가능한 '회유 낙하', ▲피해를 입지 않도록 돕는 '오기에르의 가호' 스킬을 지녔다.
'꿈결 디네'를 획득하려면 30레벨의 암컷, 수컷 디네가 한 마리씩 필요하다. 돌꼬리 언덕 말목장의 마구간지기 '굴라'를 찾아 '꿈을 부르는 향로' 아이템으로 몽상을 시도해 확률적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장제석 '검은사막' 게임디자인실장은 "'꿈결 디네'를 기다려 준 모험가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 더욱 멋진 외형과 스킬로 기대에 보답할 수 있게 열심히 준비했다"며 "디네의 매력 포인트인 뿔 역시 꿈결 디네에서도 이어지도록 디자인했으니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꿈결 디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3월23일까지 사냥, 채집, 낚시를 진행해 받을 수 있는 '[이벤트] 포근한 봄의 산들꽃잎'을 모아 ▲홍염의 열매 ▲자연의 열매 등 다양한 열매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열매는 버프 아이템 비약을 만들 수 있는 오일 제작에 사용된다.
PvP 콘텐츠 '붉은 전장'의 보상 강화 이벤트를 같은 기간 진행한다. 이용자는 붉은 전장 입장 후 NPC '다즈'에게 의뢰를 수주해 완료 시 ▲[이벤트] 붉은 명예의 상자 ▲[이벤트] 붉은 명예의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칼페온 연회 이후 이벤트를 통해 선보인 '몽실몽실 알파카'도 정식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드벤크룬 지역의 NPC '세이리'에게 관련 의뢰를 수주해 완료 시 '알파카'를 얻을 수 있다. 정식 출시되는 알파카인 만큼 빠른 이동 속도와 다양한 스킬도 지녔다.
자세한 내용은 '검은사막'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