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모바일 리얼 야구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2032518305303175da2c546b3a2233829250.jpg&nmt=26)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모바일 야구게임에서 선보일 수 있는 최고의 그래픽과 연출을 구현하는데 집중했다. 모션 캡쳐를 사용해 실제 선수들의 외형과 특이한 투구폼, 타격폼으로 유명한 선수들의 특이폼도 구현하였다. 선수들의 디테일한 모습을 게임 내 구현해, 게임 중 실제 선수가 투구, 타격을 한다는 느낌을 게임 플레이 중 느낄 수 있어 기존 야구게임보다 한 단계 더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KBO리그 공식 기록으로 제작된 선수카드와 야구카드

정식 오픈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선수카드와 야구카드를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덱을 만들 수 있게 제공할 예정이다.
◆내 손으로 리그 최고의 선수를 육성하라!

'나만의 선수'를 생성할 때는 본인의 취향대로 선수의 이름, 외형, 포지션, 성장 유형 등 선수의 다양한 정보를 직접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의 '나만의 선수'는 성장시키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나만의 선수' 성장이 완료되면 카드화해 실제 선수카드와 함께 자신의 덱에 편성할 수 있다. 자신이 응원하는 팀마다 실제 선수로는 부족한 포지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커리어 모드에서 생성할 수 있는 '나만의 선수'로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이점도 찾아볼 수 있다.

이동 중 모바일게임을 플레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그 이유는 대부분 넓은 화면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가로로 핸드폰을 눕혀서 플레이하기 때문이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어디서든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게 가로뷰, 세로뷰 모드를 모두 지원한다.
게임 진입 시 처음 맞이하는 메인 로비 및 기본 설정은 가로뷰 모드로 설정돼있지만, 핸드폰을 세로로 틀기만 하면 세로뷰 모드로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따라서, 본인의 상황에 맞게 한손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플레이 할 수 있는 편의 기능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짜릿한 승리를 쟁취하라! 실시간 경기 모드!

실시간 대전은 3이닝으로 진행된다. 넷마블은 실제 야구와 같은 9이닝은 모바일에서 플레이 하기에 길다고 판단, 3이닝 경기를 10분 내로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넷마블은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사전등록을 현재 실시하고 있으며, 4월2일 KBO리그 개막보다 앞선 3월30일 출시한다. 출시일 하루 전인 3월29일부터는 사전 다운로드가 시작될 예정이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사전등록 사이트에서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A등급 야구 카드 선택팩이 주어지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등록에 참여할 시 다이아 등급 선수 카드 선택팩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친구를 초대해 함께 사전등록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KBO리그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 글러브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