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은 오는 4월29일부터 5월20일까지 진행되며, 대중교통을 안전하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선정해 창작물을 제출할 수 있다. 또한, '원신'의 캐릭터, 명대사, 이미지 등의 IP를 접목시킨 2차 창작물도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대중교통을 가장 많이 애용하는 MZ세대인 '원신' 이용자를 포함해 대중교통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다. 일상에서 익숙해져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대중교통이 가진 대중성이라는 가치에 초점을 맞춰 보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환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생 및 일반인 부문으로 1인 1팀 또는 2인 1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영상, 웹툰, 또는 포스터 중 1가지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대상 팀에게는 500만 원, 최우수상 세 팀에게 200만 원, 우수상 여섯 팀은 100만 원의 상금을 각각 지급할 방침이며, 특별상 10팀에게는 특별히 제작된 티머니 충전권 총 20매를 지급한다.
아울러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티머니복지재단 명의 상장을 수여하고, 호요버스 서울 오피스 방학 인턴 면접의 기회를 부여한다.
호요버스 방학 인턴에 선발될 시, 하반기 진행 예정인 '원신' 마케팅/커뮤니티 캠페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