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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1분기 매출 2663억 원…전년동기대비 두 배

카카오게임즈, 1분기 매출 2663억 원…전년동기대비 두 배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3일, 2022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1분기 매출액은 약 2663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약 10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약 421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70% 증가했다.

2022년 1분기는 기존 모바일 및 PC 온라인게임 매출의 안정화에 효율적인 비용 집행, 개발력 내재화가 이뤄졌으며, 비게임 부문인 기타 매출의 약진이 전체 매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다.

모바일게임 부문은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국내 매출 안정화와 대만 출시에 기반해 전년 동기 대비 195% 증가한 약 1772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 첫 진출을 한 '오딘'은 인지도가 낮은 신규 IP(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3월 말 대만 출시 후 한 달 동안 약 5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확장을 알렸다.

PC 온라인게임 부문은 기존 타이틀들의 하향 안정화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1% 감소한 약 14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여기에, 카카오VX의 지속 성장과 세나테크놀로지의 안정적인 매출에 힘입어 기타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약 294% 증가, 약 745억 원을 달성해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하며 전체 매출 상승에 기여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유력 타이틀들의 글로벌 진출과 함께 대작 신작들의 순차적인 출시를 통해 제 2의 도약을 도모한다. 여기에 글로벌 IP 확보와 차별화된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통해 추가 성장을 이끈다는 복안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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