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와 타워 디펜스가 만난 모바일게임 '가디언 삼국지'는 '나혼자 플레이' 이벤트를 시작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엔 여럿보다 혼자서 하는 게 속편하다는 의미로, 솔로 플레이 인증 이벤트가 마련됐다. 군영각, 호위검각, 무한시련 등 솔로잉 콘텐츠 중 하나를 플레이하고 인증하면 되는 간편한 방식이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지 않아도 참여 인증만으로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6월13일부터 6월19일 23시59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솔로 플레이 화면을 캡처하고, 인증샷을 공식 카페 '나 혼자 플레이!' 게시판에 인증하면 된다. 제목에는 '캐릭터명 / 계정 ID / 나 혼자 플레이!'라고 쓰고, 캡처한 이미지를 함께 업로드하는 것으로 참여는 완료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2만 포인트', '고급 전술 카드팩 2개', '고급 보물지도 조각 20개'를 보상으로 증정한다. 이벤트 종료 후 7일 이내에 보상이 발송된다.
'가디언 삼국지'는 기존 디펜스게임의 재미에 삼국지 영웅들을 등장시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삼국지 마니아들도 잘 몰랐던 원작의 깨알 정보가 미션 곳곳에 숨겨져 있기 때문에, 이를 하나씩 깨우쳐 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그 외에도 '가디언 삼국지'는 방어 타워만을 강화하는 식상함에서 탈피해, 보다 공격적인 플레이를 유도하는 시스템이 가득하다. 자유도 높은 장수 컨트롤로 선제 공격을 하거나 이를 통해 방어 타워의 성장 시간을 벌 수 있는 등 전략적 플레이가 매력적이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