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동반펜션, 애견동반호텔, 애견동반식당, 애견동반카페, 애견동반캠핑장, 애견동반여행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인기 애견동반 음식점을 추천한다.
대구 수성구 만촌동에 위치한 “여리식당”은 아담하고 엔틱한 느낌의 일본 가정식 식당이다. 스테이크동, 마구로동, 사케동, 규동 등 일본 여행 시 쉽게 접할 수 있던 음식들로 구성되어 있다. 음식은 정갈하고 깔끔하며, 주기적으로 방문할 수밖에 없는 맛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다. 언제 방문해도 느낄 수 있는 친절함과 포근함이 음식 맛 외에도 찾게 되는 매력이다.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베테카텐’은 2003년 이탈리아 유학파 오너쉐프가 만들어내는 고품질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메인 음식도 훌륭하지만, 식전빵이 특히 부드럽고 맛있기로 유명하다. 아늑하고 조용하며 차분한 분위기에 사장님의 친절함까지 갖춰 재방문율이 높다.
'하트독(HAT DOG) '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