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몰아보기, Q&A, 개발 비하인드 등 다양한 콘텐츠 선보여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7월28일 국내 출시…현재 사전등록 진행 중
'소통하세나'는 주요 방송 모아보기, 이용자 질의응답, 게임 심층 소개 등 3개 코너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인기 게임 유튜버 김성회와 이현경 아나운서, 넷마블넥서스 안준석 개발 PD가 출연해 약 1시간 가량 진행됐다.
먼저, 1부 '몰아보세나'에서는 'BIG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를 몰아보는 코너가 마련됐다. PvP 콘텐츠 대결 방송, 무기 조합 연구 방송, 게임 OST 커버 등 각 인플루언서 방송에서 진행했던 주요 장면들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2부에서는 'BIG 페스티벌' 기간 동안 취합한 이용자들의 설문 중 총 50개의 질문을 선정해 넷마블넥서스 안준석 개발 총괄 PD가 직접 대답하는 '물어보세나' 코너를 선보였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만의 매력, 차별점을 포함해 향후 출시 예정인 캐릭터, 주요 업데이트 계획, 개발 과정에서 공개 되지 않은 비하인드 스토리 등 게임을 기다리는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3부 '말해보세나' 코너에서는 안준석 PD와 유튜버 김성회의 대담 형식으로 영웅 수집, 논타깃팅 전투 등 게임의 핵심 재미 요소와 개발 단계에서의 고민 등 게임 관련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심도 있게 다뤘다.
넷마블넥서스 안준석 개발총괄PD는 "한달 여 간 진행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BIG 페스티벌'은 이용자들과 더욱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보내주신 의견은 앞으로 서비스를 진행해나가며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28일 선보이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에 진행된 스페셜 방송 '소통하세나'는 넷마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