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아이언소스,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레벨플레이 도입 성공 사례 소개

아이언소스, 네오위즈 '고양이와 스프' 레벨플레이 도입 성공 사례 소개
아이언소스(ironSource)는 미디에이션 플랫폼 '레벨플레이(LevelPlay)'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네오위즈의 인기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의 성장세를 큰 폭으로 확대하고 새로운 성공 사례를 제시했다고 3일 공식 발표했다.

네오위즈의 '고양이와 스프'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동화풍의 일러스트로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300만 건을 기록한 바 있다. 네오위즈 측에 따르면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를 게임에 도입한 결과 인앱 및 광고 수익 23% 증가, 북미 지역에서 eCPM(1000회 유효 노출 당 비용) 20.5% 향상 등 전체적인 지표가 강화되는 효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네오위즈는 '고양이와 스프' 출시 이후, 수익화를 관리하기 위해 다른 미디에이션 플랫폼을 활용했으나 하이브리드 워터폴을 일일이 수동으로 조정하는 데 너무 많은 운영 시간을 허비했으며, 몇 개의 핵심 지역 이외에는 광고주에게 도달할 수 있는 리소스가 부족했다. 도달 범위도 제한적이어서 광고 지면을 놓고 경쟁하는 광고주들을 확보하지 못해 필레이트가 낮게 유지되고, 수익화 방향성도 별다른 진전 없이 흐지부지되는 상황에 직면했다.

이에 '고양이와 스프'의 점유율과 수익성을 향상하기 위한 대책을 모색하던 중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를 알게 됐고, 해당 솔루션이 이러한 난관을 해결할 차선책으로 판단해 아이언소스와의 협업을 논의했다.

네오위즈의 모바일사업실 김영찬 실장은 "아이언소스가 업계에서 제일 큰 규모의 광고 네트워크일 뿐만 아니라 업계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와 파트너 제휴를 맺고 있으며, 커스텀 어댑터를 통해 원하는 모든 네트워크를 연동 가능해 이를 활용해 광고주의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필레이트 및 수익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며 "아이언소스의 상세한 리포팅 기능과 수익화 전략의 모든 부분을 최적화하기 위한 A/B 테스트 등 필요한 도구들을 보유하고 있어 레벨플레이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고 협업 계기를 밝혔다.

네오위즈는 이어 레벨플레이로의 전환 과정 및 플랫폼 내 수익화 전략 관리는 쉽고 간단하게 구성된 점을 소개하며, 실제 게임 성과도 함께 향상되는 엄청난 성공을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아이언소스와의 협업 첫 단추로 광고 네트워크, 지역 그룹 등 다양한 요소에 대한 A/B 테스트 실시와 아이언소스 팀의 조언을 토대로 워터폴 개선 및 수익화 전략 최적화를 진행함으로써 인앱 및 광고 수익이 23% 증가했으며, 북미 지역에서 20.5%의 eCPM 성장을 달성했다.

또한, 전환을 통해 수동 조정 작업과 고객지원에 드는 시간을 절약해 더 많은 광고주를 앱에서 확보할 수 있었으며, 운영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새로운 네트워크를 확장한 이후 주요 국가 이외 다양한 지역의 광고주에게도 도달할 수 있어 더욱 경쟁을 심화시켜 필레이트와 수익 모두 향상됐다고 부연했다.

김영찬 실장은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의 차별화된 툴과 전문성이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앱의 성장과 수익 확대에 큰 도움이 됐다. '고양이와 스프'의 성장을 서포트해준 아이언소스에 감사하며, 이 게임에서 보여줬던 놀라운 성과들을 앞으로 다른 캠페인에서도 활용해 서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나가길 기대하고 있다"고 마무리했다.

한편, '고양이와 스프' 성공 사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이언소스 홈페이지 (https://www.is.com/ko/community/case-studies/neowiz-cats-soup-levelplay/)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