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로 77주년을 맞는 '광복절'을 기념해 모바일게임 속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고 있다.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모바일 MMORPG ‘더프레이’는 8월 15일 광복절을 맞아 공식카페 이벤트를 시작한다. 올해로 77주년이 되는 광복절을 맞아 '더프레이' 유저들에게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잊지 말고 항상 기억하자는 취지로 준비된 이벤트다.
더프레이 게임 내에서 '8, 1, 5' 숫자를 찾아 공식카페에 인증하면, '별의 궤적', '의상', '스킨' 등 푸짐한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광복절 당일인 8월 15일부터 18일까지 총 4일간 특별 푸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더프레이'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아이템을 매일매일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장기 흥행 중인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도 광복절을 앞두고 퀴즈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조선협객전M'은 우리 역사를 소재로 한 게임인 만큼, 8월 15일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의 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을 기억하자는 차원으로 준비됐다.
이번 이벤트는 8월 15일 23시 59분까지 진행되며, 퀴즈의 정답을 적어 공식 카페 '8.15 퀴즈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다. 퀴즈 문제는 '조선협객전M'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치형 모바일 RPG '와룡삼국'도 8.15 광복절을 앞두고 핫타임 이벤트 시작했다.
77주년 광복절을 맞아 순국선열의 고결한 희생을 꼭 기억하자는 의미를 둔 이벤트다. 8월 12일부터 8월 15일까지 공식카페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4일간 게임에 접속하면 누구나 푸짐한 푸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행운의 이벤트다.
'와룡삼국'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승급석, 무장경험치, 엽전'을 4일동안 매일 받을 수 있다. 수량은 매일 조금씩 늘어나며, 우편으로 지급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