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M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사는 '넥슨'

넥슨이 M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사로 조사됐다(자료 제공=데이터앤리서치).
넥슨이 M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사로 조사됐다(자료 제공=데이터앤리서치).
최근 1년 동안 온라인에서 M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업체는 넥슨인 것으로 조사됐다.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이 뒤를 이었지만 1위와의 차이는 꽤 컸다.

2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카페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부터 올 7월까지 1년간 15개 게임업체의 MZ세대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시 28개 게임사를 임의 선정, 1년간 총정보량 순으로 상위 15개사에 대해선만 MZ세대 관심도 순위를 집계했다.

조사 결과 올해 상반기 MZ세대가 자신의 나이를 명확히 밝힌 포스팅 1위는 '넥슨'으로 4133건의 압도적인 수치를 보였다. 넥슨의 경우 '넥슨게임즈'로 검색하지 않고 '넥슨'으로 검색하되 '넥슨재팬' 등을 제외어로 설정했다.

엔씨소프트는 1396건으로 2위를 차지했으며 넷마블이 830건으로 3위에 올랐다. 이밖에 네오위즈(710건), 크래프톤(485건), 카카오게임즈(414건), 펄어비스(368건), 컴투스(364건) 등이 뒤를 이었다.

이번 자료는 SNS 등에서 글을 쓴 이가 자신의 나이를 명확히 드러낸 포스팅만을 한정해서 집계를 낸 것으로 20대와 30대가 포스팅한 합계 순위이다.

개인 프로필을 적을수 없는 언론사 뉴스 채널 등의 '게임업체' 키워드와 자신의 채널에 프로필을 드러내지 않은 대다수 포스팅은 '게임업체' 키워드가 있더라도 이번 빅데티어 분석에서 제외됐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