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동반펜션, 애견동반호텔, 애견동반식당, 애견동반카페, 애견동반캠핑장, 애견동반여행 등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장소들에 대한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려견 정보 어플 ‘하트독’이 인기 애견카페를 추천한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안골동에 위치한 ‘유포리아’는 중소형견 강아지가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넓은 천연 잔디 운동장이 마련되어 있다. 실내는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의 애견카페가 마련되어 있어서 음료는 물론 간단한 식사 해결도 가능하다. 셀프목욕, 애견스파, 드라이룸이 갖추 있고 예쁜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어서 사람과 강아지 모두 만족할 공간이다.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멍튜브’ 애견카페는 100평 규모와 실내와 50평 규모의 야외 잔디 운동장을 보유한 넓고 쾌적한 시설을 자랑한다. 추운 겨울 날씨에도 따뜻한 실내에서 반려견이 여유있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인기다. 홈메이드 스타일의 음료와 셀프 목욕, 애견호텔, 애견 유치원도 운영해서 애견인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준다.
'하트독(HAT DOG) '은 "개와 함께 행복한 여행(Happy Travel with DOG)"이라는 모토에서 영어 대문자를 따와 명명된 어플로, 애견 호텔, 애견 펜션 등의 숙소, 애견 카페, 반려견과 동반 입장이 가능한 음식점, 관광지에 대한 실제 사진·금액·이용 정보를 지역별·거리별·인기별로 제공하며, 직접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반려견 동반 시 에티켓, 항공편·렌터카 등 운송수단 동반 탑승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