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택틱스2'는 '라그나로크' 캐릭터 및 몬스터를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카드 성장 시스템을 기본으로 '라그나로크' 캐릭터의 성장 및 전직이 가능하며 캐릭터와 몬스터의 속성, 등급, 배치 등에 따라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어 효과적인 전투 방식을 찾아나가는 재미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그나로크 택틱스2'는 9월1일 태국 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게임 순위 1위에 올랐으며 론칭 3일 만에 매출 최고 순위 1위를 기록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도 무료 인기 게임 순위 2위를 달성하며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2'는 앞선 5월에는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아레나'라는 이름으로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후 3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 등을 기록한 바 있다. '라그나로크'에 대한 아시아 지역 이용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다시금 증명하기도 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8월, '라그나로크 아레나'라는 국내 CBT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하반기 중 출시를 앞두고 있다.
그라비티 게임 테크(GGT) 이재진 COO는 "태국 지역 이용자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띤 참여로 '라그나로크 택틱스2'가 양대 마켓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벤트가 많이 준비돼 있는 만큼 재미있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며 "하반기 '라그나로크 아레나'라는 명칭으로 한국 론칭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흥행 열풍을 쭉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