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의 자회사 하이디어가 개발한 '고양이와 스프'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2700만 건을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힐링 모바일 방치형 게임이다.
네오위즈는 이번 계약을 통해 전 세계 넷플릭스 회원과 만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게임 경쟁력을 높이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 나아가 양사간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위즈의 다양한 게임을 넷플릭스에 선보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고양이와 스프의 넷플릭스 입점 일정은 오는 11월로, 게임 내 광고와 인앱 구매를 없애 기존 게임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네오위즈는 게임 업데이트, 유지 및 보수 등을, 넷플릭스는 글로벌 퍼블리싱을 담당한다.
한편, 넷플릭스는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가능한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시리즈, 영화, 다큐멘터리부터 모바일게임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