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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소스, 업데이트된 'ROAS 옵티마이저' 출시

아이언소스, 업데이트된 'ROAS 옵티마이저' 출시
앱 경제를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언소스(ironSource)는 자사의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 비용 대비 수익률) 옵티마이저'에 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공식 발표했다.

아이언소스의 'ROAS 옵티마이저'는 게임 및 앱 개발자들이 직접 ROAS 최적화 캠페인의 진행 상황을 시간 경과에 따라 추적할 수 있으며, 더욱 정밀하고 상세한 캠페인 성과 데이터로 UA(이용자 확보) 전략을 최적화해 이용자 규모를 한층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앱 및 게임 마케터들이 직접 ROAS 최적화 캠페인에 대한 성과 데이터 추세를 기존 데이터보다 더욱 정밀하고 상세한 수준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시각화해 살펴볼 수 있게 됐다. 이처럼 ROAS 성과에 대한 세부적인 데이터 공유 및 트렌드 시각화를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것은 아이언소스가 업계 최초이다.

'ROAS 옵티마이저'는 앱 및 게임 마케터들이 해당 옵티마이저를 활용해 원하는 목표 ROAS 수치를 설정하면 최적화 솔루션 엔진이 자동으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면서 최적의 규모 성장을 끌어냄에 따라 수동 운영 작업에 대한 부담을 대폭 경감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최신 업데이트를 기반으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캠페인 성과를 시각화할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목표 ROAS를 재조정할 수 있다.

이에 설치 수, 지출 비용, eCPI(유효 설치당 비용), 현재 ROAS 목표, 시간 경과에 따른 유효 ROAS 목표 등을 명확하게 파악함으로써 마케터들이 캠페인 성과를 바탕으로 유저 확보(UA) 전략을 개선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언소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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