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은 메타버스 공간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전시, VR, 3D 기업 등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함께 할 '엘리펙스 얼라이언스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 얼라이언스'로 선정된 기업이 메타버스 공간 비즈니스 확장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리소스, 기술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엘리펙스 얼라이언스' 2기에 주어지는 혜택은 ▲메타버스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한 기술, 리소스, 인프라 등 지원 ▲신규 메타버스 수익 창출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 ▲엘리펙스 전문가 커리큘럼 지원 ▲ 엘리펙스 스튜디오 기술 지원 등이 있다. '엘리펙스 얼라이언스' 2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0월27일 오후 2시부터 삼성동에 위치한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진행하는 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엔데믹 시대에 접어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공존하는 시대가 왔다"며 "올림플래닛은 다양한 기업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국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자사의 기술력을 지원하고 상생하는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해 메타버스 시장을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라 전했다.
'엘리펙스'는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한 하이퍼리얼리즘의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으로, '엘리펙스 얼라이언스' 선정 기업에는 '엘리펙스 코스웨어(Courseware Alliance) 버추얼 아카데미'를 통해 체계적인 교육을 지원한다. '얼라이언스 2기' 수료 기업은 올림플래닛 공식 포털 사이트 '엘리펙스' 내 인증 페이지에 홍보를 지원한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2015년부터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의 영역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개척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