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올림플래닛은 지난 10월14일, 한국MICE협회에서 진행하는 디지털 MICE 실감형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과정 3기의 교육 및 기업 탐방을 성황리에 마쳤다. 교육은 MICE산업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MICE 산업 분야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설명과 함께 교육생들이 직접 올림플래닛 본사에 설치돼 있는 엘리펙스 익스피리언스를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앞서 올림플래닛은 2020년부터 MICE 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교육 및 MICE 기업 대상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컨설팅을 진행했다. 올림플래닛은 실무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에 대해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업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방향을 제시했다.
올림플래닛은 지난 7월과 8월에 '엘리펙스 써밋'을 통해 업계 관련자들을 대상으로 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강연을 진행했으며 올 11월부터는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워크숍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올림플래닛은 서천 국립 생태원, 분당경영고등학교, 서울보인고등학교 등에서 메타버스 강연을 진행했으며 건설산업비전포럼, 코리아메타버스포럼, 과학문화융합포럼, 대한경영학회 등 다양한 세미나 교육도 진행 예정이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올림플래닛은 한국 MICE협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며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널리 알리고 문화로 자리잡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강연 및 교육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