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분양 시장 개선 예정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가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및 건설 분야의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저변 확대를 위해 체결했다.
올림플래닛은 ▲HL디앤아이한라가 지정하는 사업지에 메타버스 주택 전시관 연간 도입 협력 ▲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를 통해 고객 경험 혁신 ▲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빌드 협력 ▲HL디앤아이한라의 신사업에 엘리펙스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등을 진행하게 된다.
HL디앤아이한라 김선준 부사장은 "미래 산업의 키워드가 메타버스인 만큼 올림플래닛과의 업무 협약이 신성장동력을 마련하고 신규 영역으로 진출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올림플래닛은 2015년부터 건설업계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HL디앤아이한라의 인프라와 자사의 기술력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최근 장기화되고 있는 경제불황을 극복하는 돌파구로 건설업계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를 활용해 고객이 고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건설 분야의 메타버스 시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상상이 현실이 되는 세상'을 만드는 메타버스 인프라 플랫폼 '엘리펙스'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