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지난 9월 누적 매출 3조 원을 달성한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와 8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국내 출시, 10개월 만에 1000억 원의 역대 최대 연매출액을 돌파한 야구게임 라인업 등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65%의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또한, 미디어 콘텐츠 자회사들의 견조한 실적도 매출 성장에 힘을 보탰다.
이처럼 컴투스 게임 라인업과 미디어 콘텐츠 자회사들의 성과가 한국을 비롯해 세계 시장에서 지속되며 3분기 누적 매출 또한 34% 성장, 전년도 연간 매출에 육박하는 5129억 원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북미, 유럽 등 서구권을 포함한 전 세계 흥행작인 '서머너즈워'를 비롯해 KBO 라이선스와 MLB 라이선스 1등 야구게임을 각각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서머너즈워' IP 기반의 첫 MMORPG '크로니클'의 해외 시장 확대로 지속 성장을 꾀한다.
컴투스는 메타버스, 블록체인 관련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해 새로운 기업 가치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