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2022 부산 국제블루아트페어, 엘리펙스 기반 메타버스 갤러리 선보인다

2022 부산 국제블루아트페어, 엘리펙스 기반 메타버스 갤러리 선보인다
국내 대표 아트페어 '2022 부산 국제블루아트페어'가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의 '엘리펙스(Elypecs)'로 메타버스 갤러리를 선보인다.

블루아트페어 운영위원회와 부산도슨트협회, 대구도슨트협회 주최, 주관으로 개최되는 본 행사는 오프라인으로는 11월24일부터 27일까지 시그니엘 부산 호텔 9층, 10층에서 진행되며 총 26명의 작가가 참여한 가운데 60여 개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 오프라인 전시관에서도 메타버스 특별전 부스에서 출품작을 실물로 감상할 수 있다.

'엘리펙스'로 구현한 '2022 부산 국제블루아트페어' 메타버스 갤러리는 11월18일, 서울 옥션 블랙랏 기획전에서 오프라인보다 먼저 공개될 예정이다. 메타버스 갤러리에서는 오프라인 전시 작품 중 엄선된 작품과 함께 특별히 메타버스 갤러리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 소개된다.

올림플래닛은 호텔이라는 공간이 주는 더욱 고급스럽고 프라이빗한 느낌이 메타버스 갤러리에서도 느껴질 수 있도록 공간을 구현했다. 또, 시공간의 제약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메타버스로 방문, 작품 감상은 물론 작품 구매도 가능해 관람객의 편의를 높였다.

작품 구매는 블랙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먼저 11월16일부터 20일까지 프리뷰 경매 기획전을 통해 특별 할인가로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소장한 작품이 메타버스에 전시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어서 21일부터 27일까지는 부산 블루아트페어에서 전시 판매 기획전이 진행된다.

올림플래닛은 지난 8월 국제진품관리협회와 함께 '2022 대구블루아트페어' 아트 메타버스 진품관에 이어 이번 '2022 부산 국제블루아트페어'의 공식 메타버스 갤러리도 선보이며 전시 분야의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고 있다.

국제진품관리협회는 메타버스를 통한 작품 거래시 작품의 진위 여부 점검 등을 통해 소비자 피해를 차단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2017년 설립된 국제진품관리협회는 원본인증 시스템을 기반으로 미술계에서 화랑과 작가들의 이익을 도모하고 위조를 방지하는 데에 뜻을 두고 있다. 또, 아트페어에 참여하는 화랑 및 작가들에게 오프라인 행사 기간에만 국한하지 않고, 상시로 다양한 N차 판매 연결을 통해 화랑과 작가의 수익을 도모한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2015년 설립 후 '엘리펙스'를 통해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엘리펙스'는 메타버스 도입부터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메타버스 사스 플랫폼(Metaverse SaaS Platform)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