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현실에 등장한 '키보토스'…'블루 아카이브' 컬래버 카페 '성황'

현실에 등장한 '키보토스'…'블루 아카이브' 컬래버 카페 '성황'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 속 학원도시 '키보토스'가 현실에 등장해 화제다. 넥슨이 지난 10일부터 운영 중인 '블루 아카이브 X ANIPLUS 컬래버 카페'는 약 450명이 오픈 전부터 줄을 서 대기하는 등 이용자들의 열렬한 성원을 받았다.

이번 컬래버 카페는 넥슨 '블루 아카이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애니플러스 서울 합정점 및 부산 서면점에서 12월25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부산 서면점.
부산 서면점.


카페 내부는 '아비도스 고등학교', '트리니티 종합학원' 등 다양한 '블루 아카이브' 학원 일러스트는 물론, '아로나', '시로코', '유우카' 등 게임 속 학생들로 꾸며져, 이용자들이 마치 '키보토스'에 방문한 것 같은 느낌을 제공한다.

카페에서는 '아로나도 무척 좋아하는 딸기 라떼', '227호 온천장의 가이세키 정식' 등 '블루 아카이브' 에서 영감을 얻은 식음료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컬래버 카페 판매 음료 메뉴.
컬래버 카페 판매 음료 메뉴.


컬래버 카페 판매 라멘.
컬래버 카페 판매 라멘.


또, 공식 일러스트 아크릴 스탠드, '게임개발부' 학생들이 새겨진 '모바일 배터리', 아크릴 배경 디오라마 등 '블루 아카이브' 이용자들의 구미를 당기는 각종 굿즈도 판매한다.

특히, 총 6주의 운영 기간 동안 2주마다 한정 메뉴 및 카페 특전이 변경되며 이용자들의 꾸준한 방문을 예고하고 있다. 1~2주차에는 '마스터 시바의 특제 시바세키 라멘', 일러스트 미니 브로마이드 13종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3~4주차, 5~6주차 한정 메뉴 및 특전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게임즈 김용하 EPD는 "'블루 아카이브' 세계관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컬래버 카페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용자 여러분께서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를 게임 내외적으로 준비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넥슨과 애니플러스는 컬래버 카페에서 1만 원 이상의 굿즈 구매 시 '메모리얼 포토카드'를, 5만 원 이상 구매 시 '리무버블 스티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