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이 11월 16일 정기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직업 변경권'이 등장했다는 점이다. 직업 변경권은 11월 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판매한다.
직업 변경권은 600레벨 이상 유저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교체되는 장비는 무기, 방어구, 장신구, 캐시 장신구, 마패, 호패, 무공이 교체되며 용맹의 증표 아이템을 소모하게 된다.
교체 아이템 선택 후 최총 확인을 진행하며, 최종 확인을 한 후에 직업 변경을 하면, 이전 상태로 복구가 불가능하다.
직업 변경권을 사용할 때는 캐릭터가 마을에 있어야 하며, '잃어버린 팔찌' 메인 퀘스트를 완료한 후에 사용할 수 있다. 협객단에 들어가 있는 상태나 무공 수련 중인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금, 토, 일요일에도 사용 불가이다.
직업 변경시에 장비 교체는 현재 자신의 직업에 맞는 장비만 '보유 장비'에 표시되며, 변경하는 직업의 동일 장비로 바뀐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아이템을 잠금했을 경우, '보유 장비'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직업 변경 시에는 사전에 모든 잠금을 해제해야 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직업 변경권'이 추가되면서 '신비한 도장 아이템'도 캐시 상점에 추가됐으며 1개당 300다이아에 구매할 수 있다. '신비한 도장' 아이템은 수집 도감 성장 탭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성장 도감 1개 전체를 비활성화 시킬 수 있다. 비활성화된 증표는 우편으로 지급 처리되고, 직업 변경 후 남은 '용맹의 증표'는 버프 아이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전 직업 공통으로 '상태이상 저항' 스탯이 추가됐으며, 검객 신규 패시브 스킬 '철갑지체', 궁수 강궁 '느려짐' 효과, 포수 신규 패시브 스킬 '실명사격', 포수 금강탄환 '회복 효율 감소 효과' 등도 직업별로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에 따라 11월 16일부터 12월 14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CS쿠폰이 등장했다. CS쿠폰은 캐시상점 - 한정상품 - 계정한정에서 획득할 수 있으며, 종류는 무기 1장, 방어구/장신구 1장, 캐시 장신구 1장이 있다.
'조선협객전M'의 11월 16일 업데이트와 관련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