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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하이브, '별이되어라2' 앞세워 게임사업 본격화

하이브와 하이브IM, 플린트 관계자들이 '별이되어라2' 퍼블리싱 계약 체결 이후 기념사진 촬영에 응하고 있다. 왼쪽부터 방시혁 하이브 의장, 김영모 플린트 대표, 정우용 하이브IM 대표, 박지원 하이브 CEO(사진제공=하이브IM).
하이브와 하이브IM, 플린트 관계자들이 '별이되어라2' 퍼블리싱 계약 체결 이후 기념사진 촬영에 응하고 있다. 왼쪽부터 방시혁 하이브 의장, 김영모 플린트 대표, 정우용 하이브IM 대표, 박지원 하이브 CEO(사진제공=하이브IM).
글로벌 스타 BTS와 르세라핌 등 인기 아티스트를 대거 보유한 하이브가 자회사 하이브IM을 통해 게임사업을 본겨화한다.

하이브와 하이브 산하 법인 하이브IM은 19일 '지스타 2022'가 열리고 있는 부산 벡스코서 '신규 게임 퍼블리싱 발표 및 게임사업 비전 설명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하이브 방시혁 의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간담회서 하이브는 플린트의 신작 '별이되어라2' 퍼블리싱 소식을 전했다.

방시혁 의장은 이날 간담회 환영사를 통해 게임사업에 대한 하이브의 진정성과 게임사업을 바라보는 하이브의 철학에 대해 이야기했다. 방 의장은 "종합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영위하는 회사의 의장 관점에서 게임은 엔터테인먼트와 관련한 모든 요소들이 합축된, 대단히 매력적인 콘텐츠"라고 말했다. 그는 "고객의 시간을 가치있게 점유하는 것이 플랫폼 기업의 숙명"이라며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이란 비전을 가진 하이브가 게임사업을 통해 더욱 새롭고 즐겁고, 다채로운 시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방시혁 의장의 발언을 통해 게임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친 하이브는 게임사업 총괄 법인 하이브IM과 플린트의 신작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하 별이되어라2)'에 대한 퍼블리싱 게약을 체결하고 게임사업 본격화의 신호탄을 쐈다.

하이브는 이번 퍼블리싱 계약과 함께 플린트에 투자를 단행한다. 하이브가 직접 플린트 지분을 인수한다.

하이브 박지원 CEO는 "자체 개발작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한 데 이어 퍼블리싱 사업까지 진출하게 된 것은 하이브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게임사업을 본격화했다는 의미"라며 "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게임 IP 라인업을 더욱 확장해 이용자 경험의 스펙트럼을 확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플린트 김영모 대표 또한 하이브와 하이브IM이라는 든든한 지원군을 확보한 것에 대한 환영의 뜻을 표했다. 김영모 대표는 "플린트는 이용자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그래픽과 스토리, 음악 등 게임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에 있어 최고 완성도를 추구하는 곳"이라며 "더욱 높은 완성도와 완벽한 서비스를 추구하는 플린트에게 하이브IM은 최적의 파트너"라고 말했다.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 개발사 플린트는 이번 '지스타 2022'서 8년 만의 후속작인 '별이되어라2'를 공개했다. 벨트스크롤 2D 액션 장르인 '별이되어라2'는 극한의 액션과 대사량이 5만7000자 이상에 달하는 방대하고 흥미진진한 스토리, 200컷 이상의 컷신과 국내 정상금 성우진의 풀 보이스 더빙으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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