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드는 동기화를 뜻하는 'Synchronized'를 축약한 단어로 나노 기술이 문명의 중추가 된 근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온라인 TPS 기반의 로그라이크 슈팅 게임이다. [붕괴]라고 알려진 대재앙의 여파로 인간이 개발한 나노머신들이, 스스로를 번식시키기 위해 인간을 치명적인 [나노스]라는 생명체로 변이시킨다. 인류는 생존의 위협을 받게 되는 위험한 상황에 직면하고, 이러한 상황에서 이용자들은 네르바라고 알려진 가치 있는 나노 에너지 물질을 찾기 위한 특수한 역할, [러너]를 맡게 된다. 이용자들은 3인 1조로 나뉘게 되며 격렬한 PVE, PVP 전투를 치르는 게임이다.
SYNCED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컨셉의 세계관을 뛰어난 기술력의 아트워크로 표현한 배경과 다양한 컨셉의 총기와 장비, 독창적인 디자인의 몬스터와 벌이는 다채로운 공략 패턴 및 로그라이크 특유의 반복 플레이 등 다양한 재미 포인트를 갖추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별한 점은 이용자의 고유 능력으로, 나노스와 동기화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여 적을 아군으로 만드는 3인칭 슈팅게임에서는 새롭게 시도되는 방식이다. 다양한 나노 클래스와 동기화할 수 있는 선택지가 제공되며 이용자가 스스로 세팅 가능한 다양한 로드아웃 조합으로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강조한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오픈 시 글로리 아웃핏(Glory Outfit), 나노 스킨(Nano Skin) 뿐만 아니라 인 게임의 재화까지 푸짐하게 지급하는 혜택이 지급될 예정이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