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무신사, 카카오게임즈, 위메프 등 산업군별 대표 기업 참여
일자별 기업 설명회 및 강연 일정 공개
올림플래닛의 메타버스 사스 플랫폼 '엘리펙스 M 스카이라운지'에서 진행되는 '2022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기업은 3M, 무신사, 비마이프렌즈, 바이어스도르프, 카카오게임즈, 위메프 등으로 메타버스, 소비재, IT/자동차, 패션, 팬덤비즈니스, 뷰티, 게임, 커머스 산업군별 대표 기업이다.
행사는 12일 오전 10시 개회사 및 전체 행사 일정에 대한 소개로 시작되며 12일부터 15일까지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3시에 각 기업별 채용 관련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12일 오전 바이어스도르프, 오후 올림플래닛, 13일 오전 비아이프렌즈, 오후 3M, 14일 오전 카카오게임즈, 오후 위메프, 15일 오전 무신사, 오후 자동차 기업의 기업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매일 오후 1시에는 메타버스와 HR관련 강연이 준비돼 있다. 12일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의 메타버스 강연, 13일 마이크로소프트 김형규 부문장의 HR 강연, 14일 메타버스상상연구소 이장우 박사의 메타버스 강연, 15일 원티드랩 정승일 팀장의 HR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잡 페스티벌 공간 내 상담실에서 설명회 이후 궁금한 내용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화상 채용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각 기업의 채용 상담 일정은 기업 내 상담 부스 안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은 하이퍼리얼리즘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로 공간을 구현해 실재감을 높였고 몰입감이 좋아 캐릭터 중심의 메타버스 채용박람회와는 구별된다. 또, '엘리펙스'는 웹주소만으로도 PC,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고 별도 어플이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누구든지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올림플래닛 경영지원본부 옥호성 상무는 "국내외 유수 기업과 함께 하는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많은 인원이 접속해도 차질없게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며 "현재 채용을 앞두고 있는 많은 기업의 참여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추후 더 많은 기업과 함께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 바란다"라 전했다.
'2022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2022 ELYPECS Job Festival)'은 이벤터스 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취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은 물론 휴학생, 일반 구직자 등 누구나 가능하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