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혁신 대회'는 매년 경영혁신을 통해 기업, 고객 가치를 실현한 기업을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경영혁신, 위기를 넘어 도약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된 '2022 중소기업경영혁신 대회'에서 올림플래닛은 대표 제품인 '엘리펙스' 혁신과 경영 혁신 사례로 장관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을 통해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메타버스를 확산시키고 새로운 경험의 혁신을 이룬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림플래닛은 2015년 설립 이후 실감형 가상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제품, 서비스 혁신에 집중해왔다. 이를 통해 3D 공간 데이터 자동 추출 기술, 3D 리소스 경량화 기술, 디자인 표준화, 자동화 패키징 기술을 통해 높은 퀄리티의 실감형 가상공간을 업계 평균 대비 40% 빠르게 개발 제작할 수 있는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를 개발했다.
올림플래닛은 '엘리펙스'를 통해 메타버스 주택전시관을 선보여 주택전시관 건설 비용 및 건설 폐기물 발생을 줄이고 ESG 경영 실현에 기여했다. 올림플래닛은 DL이앤씨, 포스코건설, 한화건설과 같은 대형 건설사와 함께 메타버스 주택전시관을 선보였으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메타버스 주택전시관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또한 '엘리펙스' 가상 전시관을 도입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침체된 전시, 박람회 시장과 MICE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했고 삼성전자, 현대백화점, 한솔제지 등의 기업, 도쿄올림픽 코리아하우스,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체험관, 사비나 미술관 메타버스 전시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올림플래닛은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영역을 더욱 확장하고 끊임없는 도전으로 시장의 혁신을 이룰 것이다. 국내는 물론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는 메타버스 표준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