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는 지난 12월22일부터 'SAVIOR(세이비어)' 1차 업데이트와 함께 하이퍼 버닝 이벤트를 실시했다. 'SAVIOR' 업데이트에서는 '윙스토랑' 이벤트를 통해 매주 목요일 갱신되는 새로운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다. '윙스토랑' 이벤트는 1주마다 새로운 이벤트가 갱신되는 시스템으로 현재는 4주차까지 공개된 상태이며, 10주차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하이퍼 버닝 이벤트는 250레벨까지 1레벨이 오를 때마다 2레벨이 추가로 성장하는 이벤트이다. 하이퍼 버닝 캐릭터는 레벨 달성 시, 'Infinite Flame', 'Eternal Flame' 등 칭호 교환권과 '경험의 코어 젬스톤', 지역별 5레벨 '아케인 심볼' 등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버닝 월드에서 육성한다면 레벨7의 '아케인 심볼'과 '코어 젬스톤' 등이 추가로 지급된다.
이번 겨울 동안, 신규 직업 '칼리'를 추가하는 2차 업데이트와 신규 지역 '도원경' 및 신규 보스 '카링'을 선보이는 3차 업데이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12월 15일 생방송 'SAVIOR(세이비어) 쇼케이스'를 통해 겨울 업데이트 및 일정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했다. 강원기 총괄 디렉터와 김창섭 기획실장이 시청자 댓글에 실시간으로 반응하며 소통했고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유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메이플스토리'는 블랙핑크와 '메이플스토리' 아트팀이 함께 디자인한 컬래버레이션 의상을 선보였다. 넥슨은 이번 컬래버를 기념해 1월 30일까지 블랙핑크 커버 코디 웹 이벤트를 실시하며, 참여를 통해 블랙핑크 친필사인, 즉성사진 등을 지급할 계획이다.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