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대표 최종일)가 제작하는 '헬로카봇'의 '밤밤' 시리즈는 귀여운 형태의 몸을 가졌지만 카봇붐이라는 구슬을 무기 삼아 만만치 않은 힘을 보여주는 반전 매력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카봇 완구들이다. 카봇붐은 자동차 모드의 카봇 안에 들어가 로봇 모드로 순간 변신하도록 해주며, 로봇 모드에서 발사되는 핵심 아이템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포레밤밤'은 '유쾌 바이러스'라는 별명처럼 생기발랄한 캐릭터의 카봇이다. 자동차 뒤에 황금색 카봇붐을 넣으면 드래곤 로봇으로 순간 변신하며, 로봇 모드에서 카봇붐을 발사한다.
먼저 출시된 밤밤 3종 '도저밤밤', '레미밤밤', '아레스밤밤'도 각자만의 매력을 뽐낸다. 백호로 변하는 불도저 카봇인 '도저밤밤'은 "우리 라인 일당, 어찌나 착한지 맞을 짓만 골라 해요"라고 말하는 반어법 명수이면서 강한 추진력의 소유자다. 하얀색 불도저 몸체에 노란 호랑이 머리, 주황색 카봇붐의 조합으로 어디서나 시선을 끈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 측은 "귀엽지만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파워를 가진 '밤밤' 카봇들의 반전 매력에서 빠져나오기 어렵다"면서 "'포레밤밤'에 이어 다음달부터 '큐어밤밤'과 '피버밤밤'이 출시되며 밤밤 시리즈 라인업이 6종으로 늘어난다. '밤밤' 카봇들은 로봇 모드로 변했을 때도 귀엽기 때문에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듯하다"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