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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튠 자회사 트리플라 신작 '고양이스낵바', 100만 다운로드 돌파

넵튠 자회사 트리플라 신작 '고양이스낵바', 100만 다운로드 돌파
넵튠의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대표 허산)의 신작 모바일게임 '고양이스낵바'가 출시 8일 만에 양대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고양이스낵바'는 지난 9일 출시된 촉촉한 감성의 힐링 경영 시뮬레이션게임으로, 게이머는 작은 스낵바에서 고양이 손님들에게 주문 받고, 요리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며 규모가 큰 레스토랑을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고양이스낵바'는 양대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 구글 피처드 게임으로도 선정됐다. 하루 5만 명 이상의 신규 이용자가 유입되고 있으며, 잔존율도 평균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트리플라 강석 PD는 "글로벌 이용자 취향에 부합하는 그래픽과 취향 저격 고양이들의 등장, 그리고 설명이 필요 없는 게임 플레이 방식 덕분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이라는 성과를 낸 것 같다"며, "설 연휴에 맞춰 아기자기한 마케팅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타이쿤 장르에 강점을 가진 트리플라는 '중년기사 김봉식'으로 유명한 마프게임즈 출신 창업자와 마프게임즈 산하 타이쿤(Tycoon) 게임 제작 스튜디오 멤버들이 뭉쳐 설립한 개발사다. 타이쿤 장르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1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을 다수 출시한 저력과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일궈낸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넵튠은 2021년 9월 트리플라 지분 51%를 확보하며 경영권을 인수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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