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는 한국에서 활동 중인 '심즈' 모드 크리에이터 심나, 러스티와 협업해 'Back to Y2K' 주제의 새로운 커스텀 콘텐츠를 제작해 기간 한정으로 무료로 배포한다. 커스텀 콘텐츠는 최근 대세 패션인 2000년대의 상징 'Y2K 스타일'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Y2K는 한 세기에서 다른 세기로 넘어가는 역사적인 순간이었던 만큼 뉴밀레니엄이라는 새로운 세상을 맞이한 역사적 순간으로 기성세대에게는 과거의 추억과 향수를 자극하고, 옛 제품을 경험해 보지 않은 Z세대들에게는 신선함과 새로움을 선사한다.
이번 Y2K 커스텀 콘텐츠는 1월20일부터 2월3일까지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며, 현재 '심즈4'의 기본 게임 역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자세한 방법은 EA 코리아 유튜브 채널에 안내된 이벤트 웹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EA는 다가오는 설 연휴 기간 '심즈4'를 배로 즐길 수 있도록 '심즈'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설날 챌린지 이벤트를 1월20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에게 '심즈' 굿즈 세트를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EA코리아 유튜브 커뮤니티나 페이스북 채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EA는 설날을 맞아 1월20일부터 2월3일까지 스팀과 EA 앱을 통해 '심즈4' PC용 '코티지라이프' 확장팩을 포함한 다양한 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