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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자회사 VR 신작 '다크스워드' 中서 인기

컴투스 자회사 VR 신작 '다크스워드' 中서 인기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게임 '다크스워드'가 중국 출시 이후 유료 앱 순위와 신규 출시 앱 순위 모두 나란히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다크스워드'는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VR 액션 RPG로,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블레이드2' PD로 잘 알려진 신현승 대표를 비롯한 전문 인재들이 우수한 개발 노하우와 역량을 결집해 제작했다.

'다크스워드'는 게임이 출시된 지난 9일부터 14일까지 줄곧 글로벌 VR 기업 PICO 중국 스토어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 세계 VR 기기 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 있는 PICO는 전용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VR게임 및 콘텐츠의 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으며, 판매량이나 매출 외에도 스토어에서 책정하는 커뮤니티 관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해당 순위를 정한다.

이용자들의 평가도 매우 긍정적이다. 현재 PICO 중국 스토어 기준 '다크스워드'는 4.4~4.6점(5점 만점)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용자 리뷰에서도 "화려한 그래픽과 검술 액션이 인상적이다", "활이나 검 등의 무기를 사용할 때의 타격감이 매우 좋다", "직접 무기를 벼릴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든다" 등 긍정적인 의견이 이어지고 있다.

'다크스워드'는 화려하고 웅장한 그래픽에 VR게임 최대 수준의 몬스터 콘텐츠, 주변에 떨어져 있는 무기나 돌덩이를 잡고 던지거나 직접 망치로 무기를 두드려 벼려낼 수 있을 정도로 깊이 있는 상호작용성 등을 모두 갖춰 높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이용자는 검·방패·활 등을 이용해 액트와 스테이지에서 모험을 펼치며, 간단한 모션으로 휘두르기·막기·피하기·활쏘기 등 마치 실제 전투와 같은 다채로운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재료 수집과 아이템 제작 및 강화 등 RPG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와 함께, 업적 시스템과 시즌별 보상, 전 세계 이용자들과의 랭킹 경쟁 등 기존 VR게임의 단순하고 반복적인 플레이가 아닌 높은 지속성과 하드코어한 게임성까지 갖추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3월 경 글로벌 전역으로 '다크스워드'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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