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유니티-구글, 개발자 지원 위한 파트너십 확장

유니티-구글, 개발자 지원 위한 파트너십 확장
유니티(Unity)는 개발자들의 라이브 게임 개발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구글(Google)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개발자들의 라이브 게임 제작 및 성장 지원을 목표로, 개발자들이 세계적인 규모의 게임을 원활히 제작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필요한 최적의 툴과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유니티는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Unity Gamingg Service)'의 게임 서버 호스팅 서비스 '멀티플레이(Multiplay)'와 게임 속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음성 및 채팅 서비스 '비복스(Vivox)'를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Google Cloud Marketplace)'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게임 규모를 효과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초적인 멀티플레이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모바일 게임 개발자도 '구글 애즈(Ads)'와 '디스플레이 & 비디오 360(Display & Vedio 360, 이하 DV360)'을 '유니티 레벨플레이(Unity LevelPlay)'에 통합해 지원할 예정이다. 유니티 레벨플레이를 통해 구글 애즈 및 DV360의 인앱 비딩을 가능하게 만들어, 개발자들의 운영과 거래에 소모되는 시간을 줄이고 수익을 확대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편, 유니티는 지난 2018년 구글의 모바일 광고 사업 부문인 '구글 애드몹(AdMob)'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광고주에게 통합된 광고 방법을 제공하고, 개발자들에게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유니티와 구글의 파트너십 확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수습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